More and more

점점점/ Woven rope rug/June 2025

검은콩 리서치에서 시작한 작업으로 콩에서 “작은 점의 성장과 풍성한 미래” 라는 특징을 추출해 하나의 축을 만들고 그 축을 기준으로 이어져가는 오브제를 
제작했다. 축을 놓고 이어가는 행위 시스템으로, 이 오브제는 재료, 크기에 제한이 없어 의도에 따라 러그, 티코스터 등 용도가 바뀔 수 있다. 

1.실의 종류는 상관하지 않는다. 자라나고 이어지게 하려는 것은 무엇이든 좋다.
2.실(예를 들어)의 가장 끝부분을 잡고 동그랗게 말아 붙인다.
3.동그랗게 말아 붙인 가장자리를 중심으로 원형의 형태로 이어 붙인다. 
4.끝은 정해져 있지 않으며 원하는 만큼 더하고 줄일 수 있다.






Square research

Square research/ A3 posters, A0 poster/April 2025
A3 poster
A3 poster
A0 poster
지도에서 볼 수 있는 구분지어진 사각형으로 땅따먹기를 떠올렸고 따라서 사각형의 경계짓는 특성을 발견했다.
Taping the Space/ June 2025
“경계짓는 사각형”의 연작으로 공간에 위치한 사물들의 경계를 테이핑 한 후, 아카이빙 했다.

사각형을 리서치 해 글자꼴, 기하학 도형, 경계라는 세가지 특성을 추출해 포스터를 제작했다. 이 중 경계짓는 사각형이라는 특성을 발전시켜 골목길의 집, 그리드로
나눈 공간, 텍스트로 채우는 사각형의 세가지 포스터를 제작 후, 경계를 나누고 채우는 사각형의 특성으로 최종 포스터 “경계짓는 사각형”을 완성했다.







Love & Peace
사랑과 안녕/ Postcards/ Risograph/ August 2024

‘사랑과 안녕' 이라는 주제의 엽서. 대학 시절 친구로 만나 여전히 곁을 함께하는 진과 경의 안녕을 바라는 작업이다.





The light
빛조각 모음 / A2 posters / Overlapping images /April 2023
Light 1
Light 2
Caption Poster 1
Caption Poster 2

“결국 당신은 아파하고 슬퍼할테지만, 그래도 그럭저럭 이 지난한 생을 견뎌내는 까닭은 당신이 스스로를 위로하는 방식 하나쯤은 어렴풋이나마 알고 있기 때문이리라.” “당신은 여행을 작심하고 그 순간, 바다를 떠올릴테지.”

도피처럼 떠난 여행에서 우연히 만난 두개의 문장. 글에서 연상한 이미지들을 모아 디자인한 두 장의 포스터 작업이다.






A look-in

들여다보기 / A1 poster / Overlapping images / Octover 2023

어느 날 둘러본 세상에는 사랑과 혐오가 가득 차 있었고, 나 또한 이 양극의 감정 속에서 소용돌이 쳤다. 혐오를 혐오하고, 사랑을 사랑하다 문득 자신 또한 이 혼란함의 부산물임을 깨닫고 그저 묵묵히 관찰해 보기로 한다. 수집한 이미지들을 모아 분류, 가공 후에 오버랩핑한 포스터 작업이다.